[김천=황악신문]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지난 19일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 주관 하에 '우리 자녀 진로 찾기'를 주제로 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5 교육의 새로운 길, 고교학점제와 자녀의 미래 설계"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더 노크 교육연구소 대표 조인숙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특강에서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 및 자녀 지도 방향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이 이루어졌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김천지역 학부모들이 참석해 높은 교육열을 보였으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류재기 센터장은 "이번 학부모 특강을 통해 김천지역 학부모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교학점제 외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마련하여 김천지역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며, 학부모 특강 외에도 지역대학전공체험, 교수특강, 진로심리상담, IT융복합체험, 지역거점기업탐방, UCC공모전, SNS상담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문의는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전화 054-420-4157)으로 하면 된다.
#황악신문 #김천대학교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