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천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소방공무원 22명 최종 합격

기사승인 2019.08.29  16:16:51

공유
default_news_ad2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소방안전공학과는 2019년 상반기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서 8명이 합격하여 2018~2019년 2년 동안 22명이 소방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하였다고 29일 밝혔다. 김천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1992년 대구•경북 최초로 개설되었고 지금까지 15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1,100여명의 소방방재안전전문가를 매출하면서 전국적으로 명성 높은 소방학과로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다.

이 학과는 재학 중 소방공무원 임용시험 준비반, 국가기술자격 취득시험 대비반, 체력증진 운동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소방현장 체험학습, 소방전문가 초청세미나 등 소방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과 기술능력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교과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발생하는 자연재난이나 사회재난에 대하여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현대적 재난 대응 기술은 더욱 전문화된 기술인력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천대학교는 2020학년도부터 공공안전대학을 신설하고 소방안전공학과를 공공안전대학내 경찰소방학부 소방학전공으로 개편했다.

경찰소방학부 내의 각 전공은 별도의 교과과정으로 운영되지만 전공별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해 주요과목을 공통과목으로 개설해 각각의 전공으로 입학하더라도 과목선택을 자유롭게 이수하여 입학 후 적성에 맞는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방안전공학과 홍기헌 교수(학과장)는 “김천대 소방안전공학과 재학생들은 재학 중 반드시 소방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케 하여 졸업 후에는 각자의 분야에서 사회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역량 있는 안전전문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견해를 밝히고 있다.

소방학에 관심있는 학생은 김천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소방학전공)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054)420-4119로 하면 된다.

#김천황악신문 #김천대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