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천시 평생학습 박람회...다양한 체험zone, 300명 참여

기사승인 2023.11.21  20:31:09

공유
default_news_ad2

시니어 모델반 우아한 워킹으로 분위기 UP

공연존, 배움존, 차향존, 감성존, 그린존, 공감존, 채움존, 키움존 총 8개 구역...다양한 체험 

[김천=황악신문] 김천시 평생학습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7일 김천시 평생교육원에서 열린 행사에는 강사와 수강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일상에서의 설레는 만남, 평생학습!’을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차가운 날씨에도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을 비롯한 김천시의회 오세길 부의장과 시의원, 이우청 경북도의원,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식전 공연인 ‘시니어 모델’반 워킹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이번 평생학습 박람회는 공연존, 배움존, 차향존, 감성존, 그린존, 공감존, 채움존, 키움존의 총 8개의 구역으로 이뤄졌다.

공연존에서는 차이 나는 클래스 ‘시니어 모델’반의 파격적인 식전무대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줌바 댄스, 우쿨렐레, 라인 댄스, 태극권, 한국무용, 오카리나, 하모니카 등의 공연이 선보였다.

배움존은 올해 분야별 평생교육 사업의 꼭짓점에 있는 정기강좌,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운영지원 사업, 김천시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성인 문해교육의 4가지 분야가 함께 참여했다.

감성존에서는 겨울 첫눈의 설렘을 담은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울려 퍼지는 캐럴과 눈 덮인 장독대, 눈사람, 루돌프,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을 표현했다.

그린존에서는 김천시 여성대학 동창회가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자원 순환의 취지에 맞는 알뜰매장을 운영하여 환경 사랑을 실천했다.

채움존에서는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운영 사업의 하나인 ‘배우고 싶다. 내가 원하는 강좌!’ 운영으로 관내 장애인기관단체 이용자들을 위한 ‘방향기(디퓨저) 만들기’를 진행했다.

키움존에서는 생활도자기, 홈패션, 퀼트 & 프랑스자수 반의 정기강좌 반 작품과 사)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천시지부 ‘나도 화가다’의 그림으로 구성했다.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일상에서의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확대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악신문 #김천시평생교육원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