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천大 방사선학과, 김창규 교수... 대한방사선(학)과 교수협의회 회장 선출

기사승인 2021.03.05  14:50:39

공유
default_news_ad2
김창규 김천대 방사선학과 교수/김천대 제공

[황악신문ㅣ김천=김서업 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방사선학과 김창규 교수가 지난 26일 대원대학교 진리관에서 열린 대한방사선(학)과 교수협의회 총회에서 20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5일 밝혔다.

김 교수는 2023년 2월까지 임기 2년간의 회장 활동에 나선다. 대한방사선(학)과 교수협의회는 전국 43개 대학의 방사선(학)과 교수 23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방사선학 교육 방향 설정과 방사선사 국가시험 위원의 추천 등 국가시험 관련 업무, 방사선학의 학술적 연구 등의 주요 활동을 할 예정이다.

김창규 교수는 한국융합학회 수석부회장, 대한방사선사협회 감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방사선사 국가시험위원회 위원, 국가 의료용 방사선 안전관리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고,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위원장상, 질병관리청장상을 비롯해 다수의 학술상과 공로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전국 모든 방사선(학)과가 소통과 화합하여 방사선분야 훌륭한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정 개발과 규정의 재정비를 추진하고 학술융합연구여건 조성을 통한 학술과 연구의 산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여러 대외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배려해준 학교 당국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대 방사선학과는 지난 1982년에 개설돼 40여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전국에서 최초로 방사선교육인증평가 대학에 선정되었고, 국가시험에 2번 전국 수석 배출과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우수한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기관에 진출하여 국민의 건강 수호 및 증진에 역할을 다하고 있다.

#황악신문#김천 #김천대 #김천시 #김천대학교 #취업률 #4년제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