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金시장, 중앙부처 방문 국비확보에 총력

기사승인 2020.06.22  23:06:08

공유
default_news_ad2

- " 기재부 예산실장 및 실무자들 만나 내년 중점추진사업 설명"

김충섭 김천시장은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심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미래 먹거리사업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 방문 등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 시장은 22일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실장을 비롯한 예산총괄심의관과 경제예산심의관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중점추진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면담자리에서 주요 건의사업으로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 건립사업은 혁신도시 이전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동차 튜닝산업의 활성화와 단계적 클러스터 구축으로 김천의 미래전략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사업추진 의지와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가 드론 실기 시험장 구축사업도 현재 비가시권, 계기비행 드론 등장에 대비한 비수도권 실기시험장이 전무한 상황에서 해당 자격제도의 책임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연계한 시너지효과와 부지확보 등 사전절차의 차질없는 이행에 대해 설명하고 내년도 공사비 반영을 건의하였다.

주요 SOC 사업으로는 광역도로망 확충을 위해 ▲국도 59호선(김천~구미) 확장사업과 ▲국도대체우회도로(옥률~대룡)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사비 건의와 철도망 확충을 위해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중에 있는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 건설사업의 설계 마무리를 위해 내년도 소요 사업비 지원 요청, ▲김천~문경선 철도건설사업의 경우 국토발전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중부내륙철도(수서~김천~거제)의 미연결 구간으로 효율적인 물류 교통망 구축을 위해서 반드시 추진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강조하였다.

이외에도 신규사업인 ▲봉산지구 배수개선사업 ▲황금동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신규 소각장 설치사업 등에 대해서도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국비지원을 건의하였다.

김 시장은 이어 사업별 담당 부서를 방문하면서 타당성심사과를 찾아 ▲김천~문경선 철도건설사업에 대해 국토균형발전과 철도망 효율성 제고 차원에서 현재 진행중인 예비타당성 조사가 조기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줄 것도 요청했다.

#김천황악신문 #김충섭 김천시장 #기획예산실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