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천대,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식

기사승인 2019.09.10  11:57:37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9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본관 5층 세미나실에서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경북 자치행정국장 김병삼, 경북 새마을봉사과장 남창호, 도의원 박판수, 경북 새마을회 회장 신재학, 새마을지도자 경상북도협의회장 이정희, 직장공장 새마을운동경상북도협의회장 이수홍, 새마을문고 경상북도지부회장 김종철, 경북 새마을회 사무처장 안철균외 17개 입교 시군 지회장, 김천대 윤옥현총장, 김천대 평생교육원장 김순희 및 대학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새마을지도자대학은 한국경제발전에 원동력이 된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21세기 새마을운동의 중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경상북도가 지역대학과 협약하여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새마을지도자 전문교육으로 알려진다.

지난 6월 12일부터 9월 9일(3개월 주1회 과정)까지 교육을 하였으며, 총 94명이 수료하였다. 교육과목은 새마을운동에 대한 이해, 지도자의 사명감과 리더십 함양, 지역개발, 글로벌 소양 등 과목과 심폐소생술, 외국어 프리토킹 등 교양과목도 함께 배웠다.

24기 새마을지도자대학은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해외연수와 김천시(시장 김충섭)의 지원, 김천시 수도산 자연휴양림에서 1박2일의 현장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하였다. 이날 수료생들은 김천대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금(100만원)을 전달했다.

김천대 윤옥현총장은 "이번 새마을지도자대학은 51명 개근하는 등 참여도가 높았다. 새마을운동은 어려운 시절 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하면 된다는 자신감, 신념으로 우리나라를 성장한 주역이며, 이런 새마을운동이 지구촌 농촌 개발 모델로 인류의 공동번영을 희망하는 운동으로 확신되고 있다는 것이 경상북도 도민으로 자긍심 느낀다. 지도자과정 여러분은 새마을지도자 과정은 통해 많은 교육을 받은 것 처럼 앞으로 새마을운동이 전세계로 확신되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김천대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