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Happy together김천운동 』 해피 바이러스되어 김천 곳곳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승인 2019.04.19  14:29:42

공유
default_news_ad2

                        

     "해피투게더 김천운동 전.후 비교 사진"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의식 변화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Happy together김천』 친절․질서․청결운동의 대대적인 활동으로 지역 곳곳으로 퍼져 실적을 내고 있다.김천시는 그 동안 붐 조성 시책, 캠페인 및 실천대회, 교육, 홍보 등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로 시민들이 동참하는 다양한 성과들이 하나 둘 나타나고 있다.

관내 4,000여 개소 위생업소가 참여하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위생업소 만들기 프로젝트’가 대표적인 예이다. 위생업소 서포터즈 활동, 찾아가는 위생업소 종사자 친절교육 참여, 매월 10일 주방 대청소의 날 운영 등 친절·청결서비스 제공을 위해 위생업소에서 발 벗고 나서고, 시가지 및 주택가 주변 거리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적치물의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환경이 눈에 띄게 좋아졌으며, 각 단체별로 캠페인 개최, 실천 다짐대회 동참 등 붐 조성이 확산되고 있다.

 

사회단체와 읍면동 단체에서 경쟁적으로 시작된 청결활동은 우리 주변 환경을 아름답게 바꾸어 놓았으며,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화분과 예쁜 꽃을 식재해 화사한 거리로 탈바꿈 시킨 사례는 시민들에게 나부터 시작한 작은 실천이 아름다운 주변 환경으로 변화된다는 인식을 심어줬다.

 읍·면지역의 농촌 들녘에서는 새마을회, 자연보호 협의회 등 지역 봉사단체에서 마을 공동 폐비닐 수거장을 일제히 정비하는 한편, 부피가 크고 처리가 어려워 농로나 공터 등에 방치된 보온 덮개 등을 정리하고,적재함에 가득 쌓인 빈농약병과 농약봉지 등 유독성 폐기물을 행정기관에 위탁하여 처리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율곡동주민센터는 각종 공구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해피투게더 공구도서관’을 운영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있으며, 대곡동주민센터에서는 ‘스마일미러’를 설치해 민원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친절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지켜 본 한 시민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이 우리 주변에  자리잡아가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고 있다.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다시 태어나는 김천의 변화가 시작됨을 실감하고 있다. 미래 100년 김천의 도약이 현실로 다가오는 기분좋은 해피바이러스가 계속번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해피투게더김천운동 #총무새마을과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