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천초 ,우리소리 진수성찬’공연을 전교생 관람

기사승인 2019.04.11  17:27:45

공유
default_news_ad2

 김천초등학교(교장 박순지)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11일 본교 체육관(남산관)에서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을 초청하여 ‘우리소리 진수성찬’공연을 전교생이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우리소리 진수성찬’ 공연을 준비하였는데, 이 공연으로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고, ‘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조선시대 시각장애인 악사들에게 관직과 녹봉을 주고 궁중악사로 연주케 했던 ‘관현맹인’제도를 계승한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정악합주와 판소리공연, 대금독주, 시조창과 동요,‘ 소리빛’이라는 설장구 공연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또 보이지 않기에, 소리에 더 민감한 예술단원들을 위해 학생들은 조용히 관람하는 등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다.

 장애가 없는 사람들이 평생을 공부하고 연습해도 어려운 전통예술의 길을, 오로지 꿈과 희망을 발판삼아 비장애인들보다 더 훌륭하게 익히고 이를 공연으로 승화시킨 맹인예술단원들에게 학생들은 큰 감명을 받았다. 이번 공연을 통해 ‘노력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 는 격려의 메시지를 받았다.

박순지 교장은 “어둠 속에서 음악으로 빛을 찾아가는 예술단원들을 통해 우리 학생들도 꿈과 희망을 움켜쥐고 미래를 향해 천천히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는 이런 교육적인 공연의 기회가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초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