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도로공사 후원, 장애인 대상 나들이 및 교육 프로그램 성료

기사승인 2024.05.22  08:52:42

공유
default_news_ad2

[김천=황악신문]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민)은 발달장애인, 재가장애인, 장애아동가족을 대상으로 나들이 및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의 지원으로 4~5월에 걸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첫 번째 나들이는 4월 23일 발달장애인 30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이 부산 송도로 떠났다. 송도해수욕장에서 산책하며 팀별 미션인 인증샷을 찍고, 86m 높이의 케이블카에 탑승해 유리바닥 아래로 펼쳐지는 바다 풍경을 감상하였다. 이후 암남공원을 방문해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였다.

두 번째 나들이는 5월 3일 독거재가장애인 20명과 장애인 가족 3가정을 대상으로 충북 단양으로 진행되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올라 산 아래 풍경을 구경하고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충주호 유람선을 타고 단양 8경 중 구담봉과 옥순봉을 감상하였다. 참가자들은 이번 여행을 통해 큰 만족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5월 17일에는 장애아동 나들이 및 부모교육이 김천 남면 오봉리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다. 장애아동은 가족과 함께 풀장에서 물놀이와 바비큐 파티를 즐겼으며, 대구사이버대학교 우정한 교수의 ‘장애아동 양육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이 진행되었다. 부모들은 양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처 방안을 논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재가장애인, 장애아동 가족들에게 큰 만족을 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황악신문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건영 취재국장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