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천의료원... ‘2022년 QI활동 결과발표대회’ 열어

기사승인 2022.12.02  18:37:47

공유
default_news_ad2

 

원무부, ‘노인시설입소자 ONE-STOP 시스템 적용’ 최우수상

[김천=황악신문] 김천의료원은 지난달 29일 3층 회의실에서 의료 질(Quality) 향상(Improvement)과 환자안전을 위한 ‘2022년 QI활동 결과발표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용구 김천의료원장 및 성연문 진료처장, 박노선 행정처장 등 20여명의 QI 담당자가 함께 했다.

QI(Quality improvement) 활동이란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을 위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활동으로 환자안전, 감염관리, 업무시스템 개선 등 부서별 개선활동을 실시하고 활동성과를 내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총 15팀이 참석해 질적 향상을 위해 각 부서에서 노력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에는 원무부(노인시설입소자에 대한 ONE-STOP 시스템 적용) 가 차지했다.원무부는 노인시설입소자에 대한 ONE-STOP 시스템 적용으로 노인시설관계자와의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내방 환자 수 증가 및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활동했다.

우수상은 중환자실·감염관리팀(유치도뇨관 관련 요로감염 발생률 감소활동), 응급실(응급실 내원환자 장기체류시간 1.2시간 유지 및 고객만족도 향상)과 장려상 6팀을 선정해 상장 및 수여식이 이루어졌다.

정용구 김천의료원장은 “의료 질 향상을 위해 한 해 동안 활동하느라 고생 많았고앞으로 QI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병원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최근 뇌혈관센터 및 김천시 공공산후조리원을 개소하고,지역 내 숙원사업들을 해결해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황악신문 #김천의료원

 

강미숙 기자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황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